728x90

2025/03 25

24절기에 대하여, 하늘이 차츰 맑아지는 시기 '청명(靑明)'☀️

안녕하세요~! 어느덧 벌써 4월이 다가왔습니다.막바지 꽃샘추위도 물러가고, 이제 한동안 따뜻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 단 수요일에는 일부 지역에 약한 비소식이 있습니다! 다만, 봄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며칠을 제외하면 변덕스러운 날씨와 미세먼지, 황사로 인해  맑고 파란 하늘을 보기가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처럼 맑은 날씨가 반갑고, 야외에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침 이번 주 금요일이 24절기 중 다섯 번째 절기인 청명(靑明)인데요.  오늘은 이 청명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청명은 이름 그대로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라는 의미로, 최근 날씨가 좋아진 것도 청명이 다가와서 그런 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드는데요. 본의 아니게 감사한 마..

날씨 얘기 2025.03.31

🌟주간 별자리 운세🌟 2025년 3월 31일~4월 6일

♈양자리(03.21~04.19)경쟁하지 마. 나만 피곤해. 자신을 믿고 움직여봐. 📜총운: 경쟁 구도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애정운(싱글): 이번 주는 낯선 상대에게서 왠지 모를 매력을 느끼게 되니 설레는 짝사랑이 시작됩니다.💞애정운(커플): 연애라는 것이 이렇게 좋은 것인지 알 수 있을 때입니다.💰금전운: 이번 주 중반에 가서는 무언가를 결정하고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별자리 궁합: 전갈자리 🍀행운의 요일: 일요일 🍀행운의 컬러: 빨간색 🍀행운의 숫자: 12 ♉황소자리(04.20~05.20)무조건 빠르다고 좋은 건 아냐. 천천히 움직여. 📜총운: 진행 중인 일들이 좀처럼 속도가 나질 않고, 애가 타지만 곧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어요.❤️애정운(싱글): 맘에 드는 상대가 있..

별자리 운세 2025.03.31

날씨와 명화🎨 15번 : 꽃샘추위 - '꽃 피는 아몬드 나무', 빈센트 반 고흐

안녕하세요. '날씨와 명화'입니다.  이제 완연한 봄이 왔다 싶더니, 내일부터 또 한동안 '🥶꽃샘추위'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주 주말부터 다음 주 초반 사이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곳도 많을 것으로 보이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대비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꽃샘추위는 봄에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꽃이 피어날 때쯤, 일시적으로 추워지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꽃이 피는 것을 시샘하는 듯이 춥다고 하여 '꽃샘추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이렇듯 오늘 날씨와 명화의 주제는 바로 '꽃샘추위'인데요.  사실 원래는 오늘 따뜻한 봄과 관련된 재밌는 주제를 선정해 두었었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차례 더 꽃샘추위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기존 주제가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는..

봄날의 클래식 산책🎻, 마음이 힐링 되는 시간

어느덧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따뜻한 햇살, 살랑이는 바람에기분이 설레이는 요즘인데요. 이런 날, 마음을 어루만지는잔잔한 음악과 함께라면이 봄이 더 따뜻하고 행복해지겠죠. ☕오늘은 봄의 감성과 잘 어울리는클래식 음악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봄의 포근함과 여유로움,벚꽃이 흩날리는 거리,촉촉한 봄비가 내리는 날에도함께할 수 있는 음악들이에요.  어쩌면 봄은 클래식과 너무 잘 어울리는 계절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봄날의 감성 산책,🌿시작해 볼까요?  봄에 클래식을 들으면 좋은 이유고대 그리스 철학자 피타고라스는음악을 '우주의 질서'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봄은,그 질서가 다시 시작되는 계절이죠.  겨우내 멈춰 있던 생명들이 피어나고, 고요했던 공기가다시 흐르기 시작하는 봄.  그 자연의 섬세..

봄꽃 가득한 들판에서, 뛰노는 산토끼를 바라보며🐇

안녕하세요!훌쩍 오른 기온에, 미세먼지가 기승이라많은 분들이 외출을 줄이셨을 것 같습니다. 완연한 봄이 찾아왔지만따뜻한 햇살을 맘껏 쬐지 못해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하루 빨리 맑은 공기가 찾아와봄내음을 한껏 감상하는 날이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봄꽃이 가득 핀 들판에서자유로이 뛰노는 산토끼의 모습을 담은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맑은 하늘 아래 봄을 기다리며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들꽃 가득한 풀밭에서 맘껏 뛰노는 산토끼🐇(제목과 이미지를 클릭해서 힐링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들꽃 가득한 풀밭 위를산토끼 한 마리가 신나게 뛰어갑니다. 하얀 꽃 노란 꽃 꽃향기에 젖어마음껏 봄을 즐기고 있는데요. 깡충깡충 꽃밭을 누비며따스한 오후를 즐기는매력적인 갈색 산토끼..

힐링타임 2025.03.25

재미로 알아보는 제15회 날씨 퀴즈💡 : 황사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날씨 퀴즈'입니다.  최근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지만,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가 😷탁한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그 정도가 가장 심한 날로, 대부분 지역에 '대기오염경보'까지 발령되었다고 합니다...!  그 원인을 살펴보면 전날 미세먼지 잔류 및 국내 발생 미세먼지 축적, 그리고 황사 영향에 더해 국외 미세먼지 유입 등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시간 기준, 서울을 보면 하늘이 뿌옇게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주변 시정도 매우 나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시고, 출퇴근과 같이 부득이하게 외출을 해야 한다면 반드시 식약처에서 허가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따뜻한 봄이 왔지만, 그 봄을 제대로..

🌟주간 별자리 운세🌟 2025년 3월 24일~3월 30일

♈양자리(03.21~04.19)결국에는 내가 해야 할 일들이야. 미루지 마. 📜총운: 충동적인 행동에 주의해야 해요.❤️애정운(싱글): 사랑의 골짜기에 흘러내리는 한줄기의 물줄기처럼 메마른 당신의 마음을 적시어 줄 상대가 나타납니다.💞애정운(커플): 잘 키워온 사랑에 언제까지나 안심하고만 있다면, 애정전선에 문제가 생길지도 모릅니다.💰금전운: 집중력이 부족해져 지갑을 잃어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별자리 궁합: 사수자리 🍀행운의 요일: 토요일 🍀행운의 컬러: 회색 🍀행운의 숫자: 44 ♉황소자리(04.20~05.20)난 천재야. 아이디어가 넘치고 인정받게 될 거야. 📜총운: 인기가 치솟고 기분이 상쾌하네요.❤️애정운(싱글): 혼자 힘들게 느껴지며 작았었던 당신의 사랑이 큰 무지개를 그리며 찬..

별자리 운세 2025.03.24

날씨와 명화🎨 14번 : 일교차 -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조르주 쉬라

안녕하세요~! '날씨와 명화'입니다!  이번 주는 눈과 비, 그리고 꽃샘추위로 인해 다소 불편하게 시작되었었죠. 하지만 앞으로의 예보를 보면, 한동안 비나 눈 소식 없이 다시 따뜻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질은 좋지 않겠지만, 이점만 제외하면 야외 활동 자체는 한결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다만, 아침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하고 오후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일교차'가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온 변화는 면역력을 떨어트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큰 일교차는 옷차림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같은 온도라도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고, 하루 동안 기온 변화가 크면 아침에 나갈 때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게 됩니..

성형 강국🏥, 코리아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중년 아줌마 필살기

AI가 내 머리를 훑고 지나간 듯 요즘 유난이 SNS에서 성형 before/after 영상이 자주 보인다. 아주 진심으로 드라마틱하다. 어릴 적 좋아하던 성당 오빠한테"얼굴이 어쩜 그렇게 들어가고 나온 곳 없이 밋밋하냐?"라는 충격적인 발언을 들은 후로 콧대 없이 낮은 코와 평평한 광대, 그리고 납작한 이마가인생 최대의 난제였다.😭 20~30대에는 인생 최대의 난제 처리는 고사하고,신경 쓸 금전적인 여유도, 마음의 여유도 없었다. 한숨 돌리는 40대가 훌쩍 넘어50에 가까운 나이가 되어보니원래 생겨먹은 이목구비보다중력에 못 이겨 흘러내리는 피부가..살아낸 시간만큼 깊이 파여 있는 주름이 더~문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요즘도 가끔 강남역 근처나 압구정 가로수길을걷다 보면 여전히 얼굴에 붕대를 칭칭..

재미로 알아보는 제14회 날씨 퀴즈💡 : 풍향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날씨 퀴즈'입니다!  좀 따뜻해지나 싶더니 다시 겨울이 돌아온 듯한 날씨입니다. 아마 정리했던 겨울옷을 다시 꺼내 입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특히, 오늘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눈과 ☔비가 내리고,🌪️강한 바람까지 동반되어 체감기온은 더욱 낮게 느껴졌습니다.  안 그래도 추운 날 바람까지 불면 몸이 움츠러들면서 더욱 춥게 느껴지는데요. 요즘과 같이 실제 기온보다 더 춥게 느껴지는 이유는 바로 '풍속'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겨울철 체감온도 산출식에도 풍속이 주요 변수로 포함될 만큼, 풍속이 강할수록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체감온도와는 별개로,  🧭바람의 방향(풍향) 또한 단기적인 날씨 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예를 들어,..

728x90